본문 바로가기
음악/장비, 플러그인, 가상악기

인디뮤지션은 어떤 장비를 쓸까? 장비소개! 2탄 마이크편(3) Warm Audio WA-87

by 검도하는 음악인 2019. 7. 17.
반응형

네~ 정확히 5일만에 돌아온 '주영(3-0210)'입니다~^^

이번달에 할일이 많아서 그런지 블로그에 글쓰는 것도 참 늦어지네요...ㅜㅠ

네~ 이번 글은 제 마지막 마이크인 WA-87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이 다음글부터 소리비교가 들어갈테니 다음글도 꼼꼼히 살펴봐주시고요~ㅎㅎ

마이크의 원리는 이전 글들에서 말씀드렸으니, 바로 마이크 소개로 들어가겠습니다~^^

띠용~!! 그래도 가격이 좀 나가는 친구라 그런지 나무케이스 안에 들어있습니다~(제가 샀을 때는 87만원 정도에 구매했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마이크!!

잘 보이시나요~?(UI87을 복각한 모델이다보니 모양이 똑 닮았습니다~ㅎㅎ)

마이크의 지향성은 총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좌측부터 무지향성, 단일지향성 중 카이오이드, 양지향성 입니다.)

지향성에 관한 얘기는 아직 블로그에 쓰지 않았으니, 조금 아쉽더라도

 

마이크 - 나무위키

마이크의 동작원리에 따라 대체로 4-5 가지가 있다. 다이나믹 마이크 - 둥근 원형 자석에 원형의 홈이 나있고 그 사이에 스프링 처럼 감긴 코일이 들어 있다. 코일은 진동막에 연결되어 있어 소리가 진동판을 거쳐 의 코일을 자석의 원형 극사이에서 진동하면 로렌츠의 원리에 따라 약한 전기가 발생하는 원리. 쉽게 말해 스피커를 거꾸로 사용하는 거라고 보면 된다. 음질은 상당히 양호한 편이고 출력 임피던스는 600 ohm 정도로 낮아 마이크 선을 길게 쓸 수 있

namu.wiki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이 마이크는 (아마 요 가격대부터 이런 기능들이 있을거에요~) 지향성변경외에도

로우컷기능과

음... 잘 안보이니 확대해서 보여드릴께요~

요렇게 10데시벨 컷 기능도 같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비싼 친구라 그런지(물론 ui87에 비해서는 정말 안 비싼편이지만요..;;ㅎㅎ)

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노래들의 보컬들을 주로 요 친구를 이용해서 수음을 하지요~

그런 의미에서 한 번 들어보실까요~(순수한 홈레코딩입니다~ 물론 리플렉션 필터를 같이 이용해서 소리를 받기는 하죠~ㅎㅎ)

소리가 생각보다 깔끔하지 않나요~?ㅎㅎ

그럼 다음 글에서는 실제 소리비교해서 녹음한 녹음본을 영상과 함께 올려보겠습니다~ㅎㅎ

소리가 궁금하시다! 하시면 꼭 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